Book News

책소식

문유 2

작가
조석,
발매
2017.07.27
브랜드
[위즈덤하우스]
분야
[만화]
페이지
272p
크기
152*224mm
가격
13,000원
ISBN
978-89-6086-707-9
  • 교보문고
  • YES24
  • 인터파크
  • 알라딘

책소식더보기

《마음의 소리》 조석 작가의 신작!
드라마와 모험이 가득한 국민 SF 웹툰의 탄생!!

 

2016년 6월 15일 네이버 웹툰에 프롤로그를 공개하며 새로운 연재의 시작을 알린 이 시대 최고의 웹툰 작가 ‘조석’. 그가 지난 10년간 스스로에게 물었던 두 가지, ‘어떤 만화가 재미있을까? 난 뭘 제일 잘 그리나?’라는 질문들에 답으로서 그려본 만화가 바로 최신작 <문유>다. 무거운 주제와 외로운 주인공이 등장하는 작품을 원했다던 조석 작가는, <문유>를 통해 어려서부터 좋아하던 인류와 우주에 관한 이야기를 쓰고, 거기에 ‘판타지 시크’라는 개그 코드를 녹여냈다.

 

《문유 2》(위즈덤하우스 刊)는 그중 16화에서 30화까지의 에피소드를 담아낸 책이다. 외롭지만 밝게 지내야 하고, 혼자이지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많은 걸 가지고 있지만 아무것도 의미가 없는 상황 등 반대되는 감정의 서사가 끊임없이 펼쳐진다. 독자들은 그 속에서 작가 특유의 유쾌한 익살을 만날 수 있을뿐더러, 이전까지 볼 수 없었던 연민과 위안까지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집에 갔으면 좋겠다, 그치.”
많은 사람들이 지구에서 기다리고 있다!

지구의 희망 문유, 긍정의 신성 문유, 쇼미더‘문유’!!

지구는 사실 멸망하지 않았다. 이 사실을 전혀 모르는 문유는 우주복을 입고 추락하는 투신자살 시도도 45번 해봤지만 죽기는커녕 공중기술만 늘 뿐이다. 우주 식용 동물로 연구했던 지구 최강의 캥거루 ‘015-99’와 식량을 둔 필살의 경쟁을 펼치기도 하지만 동시에 ‘015-99’는 자신을 덜 고독하게 만드는 마지막 동료이기도 하다. 한편 문유는 아껴뒀던 초코 케이크에 이빨 자국이 나 있는 것을 보고 또 다른 생명체가 있음을 직감한다.

 

지구엔 많은 사람들이 살아남았고, 미국 항공우주국(NASA)에서도 달의 CCTV로부터 수신된 문유의 영상을 지켜볼 수 있었다. 그런데 지구 송신 시설의 파괴로 이 영상이 무삭제판으로 전 세계 TV로 전파되면서, 지구의 생존자들에게 문유는 ‘달에 남은 영웅’이자 하나의 신드롬이 된다. 그러던 어느 날 한 장의 지도를 주운 문유는 비밀 스위치를 작동시켜 지도 속에 숨겨진 장소를 마침내 발견하지만 또 다른 미지의 생명체가 그러한 문유를 습격하려 하는데….

 


*** 등장인물 소개 ***


[ ON THE MOON ]

 

*문유_ 소행성 격추를 위해 달 기지로 보내진 101명의 엘리트 중 한 명. 달 기지 내의 잉여. 지구로 돌아가는 날 혼자 지구로 못 돌아갔다. 지구 멸망, 단독 생존이라는 절망 속에서 자살을 계획하지만, 죽기는커녕 태어나서 제일 잘 사는 상황이 되어버린다.

 

*캥거루_ 달 지기에 남아 있던 또 다른 생물. 별명은 캥콩. 문유가 담당한 우주 식용 동물 연구의 대상(제015-99번). 지구에서 가장 강한 캥거루로, 달에서는 식량을 두고 문유와 경쟁한다. 외계인을 혼자서 제압할 만큼 압도적인 신체능력을 지녔다.


*네나드 스렉코비치_ 달 기지 제3의 생존자. 펌프액션 산탄총을 갖고 있다. 온몸에 흉터가 새겨질 정도로 몸을 긁어대며, ‘누군가’가 자신을 구하러 오기로 한 것을 믿고 기다리고 있다. 소행성 충돌 이전부터 비밀리에 진행된 프로젝트의 일원일 가능성이 높다.

 

[ ON EARTH ]


*캐롤 크루거_ 미국 항공우주국(NASA) 최우수 연구원. 문유와 함께 선발된 엘리트 중 한 명. 제3의 생존자와 관련해서 뭔가 알고 있는 인물. 달에서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프로젝트의 중심에 있다.


*휴 제임스_ 미국 항공우주국(NASA) 간부급 직원. 미국 대통령과 직접 만나기도 한다. 지구가 초토화되기 전 성우로 일했던 한 남자를 찾아 그에게 더빙을 부탁한다.

 

*최미한_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제안으로 달에서 송출되는 문유의 영상에 가짜 목소리를 더빙하는 성우. 미스터 초이로 불린다. 아픈 누나의 약을 구하기 위해 제안을 받아들인다. 한국말을, 그것도 막연히 좋은 말만 입혀야 한다.  

저자소개더보기

조석

1983년 강원도에서 태어났다. 전주대학교 만화예술학과를 중퇴, 2006년부터 온라인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웹툰 <마음의 소리>를 10년 넘게 그리고 있으며, 2016년 6월 15일 프롤로그를 공개하며 최신작 <문유>의 연재를 시작했다. 2007 독자만화대상 신인상, 온라인출판만화상을 받았다. 2007년부터 2009년까지 대한민국 만화대상 인기상을 3년 연속 수상, 2008 온라인 미디어 ‘인터뷰365’ 선정 문화&#12539;스포츠계 영파워 10인에 선정됐으며, 2009년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드 만화 부문 인기상을 수상했다.

 

‘어떤 만화가 재미있을까? 난 뭘 제일 잘 그리나?’라는 질문들에 답으로서 그려본 만화가 바로 《문유》다. 어려서부터 좋아하던 우주에 관한 이야기를 쓰고, 자신만이 할 수 있는 개그 코드를 녹였다. 또한 외롭지만 밝게 지내야 하고, 혼자이지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많은 걸 가지고 있지만 아무것도 의미가 없는 상황 등 특유의 위트와 유머에 이전까지 볼 수 없었던 연민과 공감까지 버무렸다. "스스로 기분 좋게 그린 만화"라고 소회를 밝힌 그는 앞으로도 꾸준히 만날 수 있는 만화가가 되기 위해 지금도 분투하고 있다.




도서목차더보기

16화 죽고 싶나
17화 존ㄴ 도망쳐
18화 환영
번외편 Kangaroo’s Paradise
19화 4컷 만화 Ⅱ
20화 초콜릿 냄새
21화 X개월 전
22화 평소의 두 배
23화 입구와 출구
24화 누가 다녀갔어
25화 단 하나의 임무
26화 암살
27화 지하 대탐험
28화 인공 태양
29화 아는 사이
30화 뭐 하는 버튼
 

본문 주요문장더보기

멀티미디어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