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News

책소식

자궁 리셋

산부인과에서 해결하지 못한 고민을 없애줄 단 한 권의 책. 《자궁 리셋》은 국내 최초로 자궁 8체질 건강법으로 여성의 몸 전반을 되살리는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생리통, 질염, 질건조증부터 근육통, 위장병, 비만, 피부질환까지 모든 질환을 이 책 한 권으로 나을 수 있다. 자궁체질별 다양한 사례와 맞춤 솔루션을 소개하고 자궁 8체질 자가진단 테스트와 하루 5분 자궁 홈트를 수록한 여성 건강 백과이다.

작가
김윤희,
발매
2018.07.17
브랜드
[위즈덤하우스]
분야
[자녀교육/실용]
페이지
296p
크기
152*225mm
가격
17,000원
ISBN
979-11-6220-619-5

책소식더보기

그 어떤 건강법으로도 치료 못 했다면 자궁체질부터 바꿔라!

하루 만에 몸이 확 달라지는 자궁 8체질 건강법

 

여성의 몸은 자궁이 99%이다

여성들 대부분은 뒷목과 어깨 통증이 있으면 정형외과에 가고, 월경통과 질염이 생기면 산부인과에 가고, 얼굴에 좁쌀 여드름이 올라오면 피부과 치료를 받는다. 게다가 비타민, 유산균, 프로폴리스, 양파즙 등 몸에 좋다는 건강보조식품도 많이 챙겨 먹는다. 그런데 왜 어디를 치료하면 또 다른 데가 아플까? 왜 여러 질환들이 돌아가며 힘들게 하는 걸까?

여성의 몸은 어느 한 부분만 살펴서는 안 된다. 자궁 건강이 몸 전체 건강의 99%를 좌우한다. 또한 아무리 병명이 같아도 자궁의 체질에 따라 원인과 증상이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맞춤 치료가 이루어져야 한다.

자궁 리셋은 국내 최초의 자궁 8체질 건강법으로 여성의 몸 전반을 되살리는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생리통, 질염, 질건조증부터 근육통, 위장병, 비만, 피부질환까지 모든 질환을 이 책 한 권으로 나을 수 있다. 좀처럼 낫지 않고 재발되는 증상 때문에 걱정이라면 이제 자궁체질부터 바꿔보자.

 

20년간 수만 명의 환자를 치료한 국내 최초 자궁 8체질 건강법

김윤희 한의사는 지난 20년간 수만 명의 여성 환자들을 치료해왔는데, 거의 대부분 좀처럼 낫지 않는 증상으로 여러 병원을 전전하다가 마지막이라는 심정으로 찾아온다고 한다. 자궁은 여성에게 제2의 심장이나 마찬가지인데 그 점을 아는 환자들이 많지 않은 것이다. 저자는 8가지의 자궁체질에 따라 자궁질환뿐만 아니라 모든 질병과 얼굴 피부색, 체형, 성격, 행동까지 영향을 미치게 된다고 주장한다.

자궁체질은 혈액, 온도, 습도, 점액과 수분의 상태에 따라 8가지로 나눌 수 있다. 8가지 체질이란 자궁냉체질, 자궁울체체질, 자궁혈허체질, 자궁어혈체질, 자궁한습체질, 자궁습열체질, 자궁습담체질, 자궁건조체질을 말한다. 같은 질병이라 하더라도 이 자궁체질에 따라 처방이 달라져야 한다.

 

똑같은 질환도 자궁체질에 따라 증상과 치료가 다르다

예를 들어, 33세의 두 여성이 똑같이 위장질환이 있다고 하자. ‘자궁냉체질은 위의 소화기능이 약해 소화되는 시간이 오래 걸려서 복통과 묽은 변을 호소할 것이므로 자궁과 위를 따뜻하게 해 위장운동을 도와줘야 하고, ‘자궁울체체질은 스트레스가 많고 급하게 먹는 습관 때문에 자주 더부룩함을 느끼고 체할 것이므로 위장에 막힌 기운을 풀어줘야 한다, ‘자궁습담체질은 과식으로 인해 위가 늘어나고 위산분비가 과다해서 속쓰림이 있을 것이므로 위 속의 노폐물을 제거해 위장을 회복시켜줘야 하며, ‘자궁혈허체질은 위장 내 소화액의 분비가 적어서 소화가 잘 안 되는 증상이 생겼을 것이므로, 혈액을 보강해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시켜줘야 한다.

또 다른 예로 월경통이 심한 환자도 자궁체질에 따라 증상과 치료가 다르다. ‘자궁냉체질은 자궁이 차가워서 월경혈 배출이 잘 되지 않아 아랫배와 허리가 은근한 통증을 느끼게 되므로, 자궁을 따뜻하게 해 월경혈 배출을 도와주는 치료법을 써야 하며, ‘자궁울체체질은 스트레스로 자궁근육 수축이 강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아랫배가 쪼이듯이 통증을 느낄 것이므로, 자궁의 막힌 기운을 풀어서 자궁근육을 부드럽게 해주는 처방이 있어야 한다. ‘자궁어혈체질은 핏덩어리가 빠지면서 음부가 빠질 듯한 통증을 느끼므로 자궁 내 어혈을 풀어주어 혈류순환을 도와줘야 하고, ‘자궁습열체질은 자궁 내 염증이 있기 때문에 월경 때 심한 냄새와 가려움을 동반하므로 염증성 노폐물인 습열을 없애줘야 효과적이다.

 

자궁 8체질 자가진단 테스트와 하루 5분 자궁홈트 제공

이 책에는 이밖에도 자신의 자궁체질을 직접 알아보고 실생활에서 쉽게 건강을 개선시킬 수 있는 자궁체질별 솔루션들이 풍부하게 담겨 있다. 먼저 1부에서는 왜 여성의 건강을 자궁 8체질로 봐야 하는지, 병명은 같아도 증상과 치료법이 다른 이유를 살펴보고, 자신의 자궁체질을 알 수 있는 자가진단 테스트를 담았다. 간단하게 온라인 테스트도 해볼 수 있는 QR코드도 담겨 있다. 2부에서는 본격적으로 자궁 8체질별로 대표적인 질환들의 원인과 처방을 알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보여주고, 각 체질에 맞는 혈자리 지압법, 운동법, 생활습관 개선법, 식이요법, 한방차 음용법을 소개하는 자궁홈트를 담았다.

 

자궁을 되살려 몸 전체를 되살리는 자궁 리셋

어깨가 아픈 건 자궁 때문이다. 살이 잘 안 빠지는 건 자궁 때문이다. 홧병과 편두통도 자궁 때문이다. 자궁이 아프지 않으면 몸 전체가 아프지 않다. 오늘부터 시작해도 늦지 않았다. 자궁을 건강한 상태로 되돌려 몸 전체를 되살리는 자궁 리셋프로젝트를 한번 해보면, 하루하루 몸이 달라지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더보기

김윤희

윤후여성한의원 대표 원장. 20년간 수많은 여성 환자들에 대한 다양한 임상경험을 통해 여성의 질환과 증상이 자궁 8체질에 따라 다름을 발견하고, 그에 맞춰 자궁체질 개선을 도와주는 자궁 리셋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만성적으로 재발하는 말 못할 고민이 있는 여성 환자들에게 따뜻한 공감과 친절한 소통으로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대전대학교 한의과 대학 졸업 후 동 대학원 침구과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다.

매일경제TV <건강 한의사>2년간 패널로 출연했고, 작년부터는 SBS <좋은 아침>에 매주 출연하고 있다. 이밖에도 MBN <엄지의 제왕>,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 MBN <천기누설>, tvN <문제적 남자> 등 다수의 건강 프로그램에서 활발한 방송 활동과 의료 자문을 하고 있다. 또한 에티오피아, 우즈베키스탄, 인도네시아 등에서 꾸준한 의료봉사 활동을 통해 현지인들의 건강 회복을 돕고 한의학의 우수성을 전 세계로 알리고 있다.

앞으로도 여성들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여러 다양한 강의와 책을 준비할 계획이다.

 

www.yoonhoo.co.kr

blog.naver.com/yoonhoo1

www.instagram.com/yoonhoo_clinic

 




도서목차더보기

프롤로그 _ 자궁을 살리면 몸 전체가 살아납니다

 

1. 내 몸을 살리는 것은 자궁이다

 

1. 어깨 통증이 자궁 때문이다?

2. 남성과 달리 여성의 몸은 자궁이 99%이다

3. 자궁을 8가지 체질로 나눠 살펴야 하는 이유

4. 엄마의 병을 닮지 않기 위해, 내 딸에게 물려주지 않기 위해

5. 병명은 같아도 자궁 체질에 따라 증상과 치료법은 다르다

6. 나의 자궁 체질 알아보기: 자가진단 테스트

7. 나의 자궁 체질 확인하기: 테스트 결과

 

2. 하루 5분 자궁 8체질별 건강 프로젝트

 

1. 자궁냉체질(면역력 저하)

- 냉기가 혈관을 축소시킨 수족냉증

- 음식이 무서운 과민성 대장증후군

- 염증 없이 예민한 과민성 방광

Check 과민성 방광 자가진단

자궁홈트 지압법운동법생활습관식이요법한방차

 

2. 자궁울체체질(스트레스 과다)

- 피부가 아니라 속 열 문제인 안면홍조

- 열이 위로 치받은 뒷목과 어깨 통증

- 자궁에도 울화가 쌓이는 화병

자궁홈트 지압법운동법생활습관식이요법한방차

 

3. 자궁혈허체질(혈액 부족)

- 자궁이 약해진 신호인 월경과소증

Check 월경과소증 자가진단

- 자궁내막이 얇아서 생긴 난임

- 말 못할 남녀문제 고민, 질건조증

Check 질건조증 자가진단

자궁홈트 지압법운동법생활습관식이요법한방차

 

4. 자궁어혈체질(혈액순환 저하)

- 어혈 때문에 생기는 월경통

Tip 건강한 월경이란?

Tip 월경통 자궁 8체질별 증상

- 단순 히스테리가 아닌 월경전증후군

Check 월경전증후군 자가진단

Tip 월경전증후군 자궁 8체질별 증상

- 자궁검사가 꼭 필요한 과다 월경

자궁홈트 지압법운동법생활습관식이요법한방차

 

5. 자궁한습체질(하지부종)

- 차갑고 습해서 무거운 하지부종

- 숨기다 병 키우는 음부 가려움

Tip 샤워 후 여성의 외음부 관리 방법

- 노화만이 원인이 아닌 처지는 얼굴살

자궁홈트 지압법운동법생활습관식이요법한방차

 

6. 자궁습열체질(염증 과다)

- 감기처럼 재발하는 게 아닌 질염

Check 질염 자가진단

Tip 질염 자궁 8체질별 증상

- 항생제로 낫기 어려운 방광염

Check 방광염 자가진단

- 염증성 독소를 빼내야 하는 피부질환

자궁홈트 지압법운동법생활습관식이요법한방차

 

7. 자궁습담체질(노폐물 과다)

- 체질을 바꿔 요요를 막아야 하는 비만

- 습담이 소화를 방해하는 위장질환

- 비위기능부터 키워야 하는 부종

자궁홈트 지압법운동법생활습관식이요법한방차

 

8. 자궁건조체질(재생력 저하)

- 재생력을 키워야 하는 주름과 피부 건조

- 점막 재생이 관건인 위축성 질염

- 반복된 염증으로 인한 요도증후군

자궁홈트 지압법운동법생활습관식이요법한방차

 

에필로그 _ 좀처럼 낫지 않더라도 아직 포기하지 마세요

 

본문 주요문장더보기

그럼, 저는 어깨 근육통이 잘 생기는데 이것도 자궁과 관련이 있다는 말씀이신가요?”

, 맞습니다.”

? 어깨 근육통이 자궁과 관련이 있다고요?”

이때, 다들 눈이 휘둥그레졌습니다. 대부분 근육통은 단순히 근육이 뭉쳐서 생긴 통증이지 자궁과는 상관이 없을 거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근육이 잘 뭉치는 체질은 자궁에 노폐물이 많은 자궁습담체질입니다. 노폐물이 잘 배출되지 않고 근육과 지방에 잘 쌓이기 때문에 부종이 잘 생기고 살도 잘 찌지요. 그래서 근육통이 잘 생기는 분들은 정상체중보다는 과체중인 분들이 훨씬 많습니다. 근육통 치료를 위해 아무리 치료를 받아도 자궁 속 노폐물이 제거되지 않으면 근육에 노폐물이 쌓이면서 또다시 통증이 재발할 수밖에 없습니다.

--- ‘어깨 통증이 자궁 때문이다?’ 16

 

 

건강한 자궁

자궁 안의 혈액 중 영양분과 양이 충분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궁 안이 차지도 뜨겁지도 않은 따뜻한 상태여야 하고, 혈류의 순환이 막힘이나 정체가 없이 원활해야 합니다.

건강하지 못한 자궁

혈액의 영양분과 양이 부족하거나(혈허), 죽은 혈액이 고여 있거나(어혈), 차가워서 면역력이 약하거나(), 스트레스나 울화로 뜨겁거나(울체), 노폐물이 과다한 경우(습담), 혹은 노폐물에 차가운 기운이 낀 경우(한습), 노폐물에 열이 낀 경우(습열), 그리고 점액과 수분이 부족한 경우(건조)로 나눌 수 있는데, 오래되면 각종 질병을 일으키게 됩니다.

8가지의 자궁 상태에 따라서 즉, 어느 쪽으로 치우쳤는지에 따라서 여성을 8가지의 체질로 나누게 됩니다.

--- ‘자궁을 8가지 체질로 나눠 살펴야 하는 이유’ 23

 

 

많은 환자들이 질환이 자꾸 재발하는 것이 고통스럽다고 재발되지 않게 치료해달라고 말합니다. 근육통에는 근육이완제, 소화불량에는 제산제, 월경통에는 진통제, 질염이나 방광염에는 항생제, 불면증에는 수면유도제, 살이 찌면 무조건 다이어트약을 먹으면서 잠깐의 증상완화에만 신경을 써온 탓입니다. 물론 이런 약들이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일시적인 치료에만 의존하여 자궁체질을 바꿔주지 않으면 계속 재발할 수밖에 없습니다. 자신의 자궁체질에 맞게 생활습관 관리와 식습관 관리를 해준다면 얼마든지 재발하지 않도록 치료가 가능합니다.

--- ‘병명은 같아도 자궁체질에 따라 증상과 치료법은 다르다’ 31

 

 

병원에서는 질염은 감기 같은 거예요라고 재발은 당연한 것이라고 이야기를 하시더라고요.”

질염은 감기와 같지 않아요. 재발이 당연한 것도 아니고요. 질염은 세균이나 곰팡이에 의해 질에 생긴 염증성 질환이에요. 여자라고 질염을 평생 달고 살 수는 없는 거예요.”

질염에 걸리면 일반적으로 산부인과를 찾고, 항생제와 질정을 처방받아서 복용합니다. 질염 초기에는 항생제를 3일만 먹어도 증상이 빨리 없어지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쉽게 항생제에 의존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항생제에 내성이 생겨서 더 이상 항생제로 효과를 못 보거나, 항생제 부작용을 겪고서야 필자를 찾아오는 분들이 많습니다. ()

자궁체질 개선 치료는 세균을 사멸시키는 치료가 아니라 스스로 자멸하게 하는 치료입니다. 세균이 살 수 없는 환경을 만들어 스스로 굶어 죽게 하는 것이지요.

--- ‘감기처럼 재발하는 게 아닌 질염’ 208

 

멀티미디어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