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News

책소식

유미의 세포들 5

작가
이동건,
발매
2018.04.11
브랜드
[예담]
분야
[만화]
페이지
372p
크기
148*200mm
가격
14,800원
ISBN
978-89-5913-582-0 07810

책소식더보기

“남자 주인공은 없어.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한 명이거든”
네이버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 5권 전격 출간!

2015년 4월 연재 시작, 편마다 1만여 건 이상의 댓글이 달리며 화제를 몰고 다니는 네이버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이 예담에서 단행본으로 출간되었다. 『유미의 세포들』은 삼십 대 초반 여성 직장인 유미의 연애와 일상을 그녀의 세포들을 통해 세밀하고 담백하게 표현해낸 작품으로 유미의 머릿속에서 이성, 감성, 식욕, 패션 센스, 사랑 등 다양한 감정과 욕망을 담당하는 세포들이 어떤 방식으로 행동과 생각을 결정하는지를 그리고 있다.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법한 평범한 일들을 디테일한 관찰로 녹여낸 이 작품은 그 특유의 만화적 재미를 인정받아 2016년 ‘오늘의 우리 만화’를 수상하기도 했다. 때로는 유쾌하고 때로는 뭉클하게 우리의 일상을 그려내는 이동건 작가의 『유미의 세포들』을 5권을 만나보자.
5권은 네이버 연재 162∼206화 분량을 묶은 것으로 안정기와 권태기 그 사이에 놓여 있는 유미와 웅이의 연애담과 친절한 회사 동료 바비의 이야기가 전개된다. 안정적인 연애 끝에는 결혼이 기다리고 있을까? 유미는 웅이와 결혼을 하면 어떨까 점점 궁금해지는데 정작 웅이는 결혼 생각이 있는 건지 헷갈리기만 한다. 좀처럼 속내를 드러내지 않는 웅이를 지켜보며 유미의 고민은 깊어져만 가는데…. 그 와중에 친절한 회사 동료 바비의 등장까지! 오래된 연인의 편안함과 권태로움 사이에서 줄타기 하는 유미와 웅이의 연애, 이 연애의 끝은 과연?!

 

『유미의 세포들』은 단행본도 특별하다
유미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표지와 미공개 4컷 만화, 세포 스티커
  

책으로 재탄생한 『유미의 세포들』은 여타의 만화책들과는 다르게 특별한 구석이 있다. 먼저 특수한 타공 기법을 표지에 적용하여 단순히 보는 표지에서 끝나지 않고 독자가 직접 뜯어내면 유미의 세포 마을을 들여다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핫도그를 먹는 유미를 들추면 세포깡을 먹고 있는 출출 세포가 보이는 재치 있는 구성은 만화의 콘셉트를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또한 오직 책에서만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에피소드 4컷 만화와 활용도 높은 세포 스티커를 부록으로 제공하여 단행본으로서의 완성도와 소장 가치를 한층 높였다.  

저자소개더보기

이동건

웹툰 <달콤한 인생>으로 데뷔했다. 특유의 관찰력으로 사람이라면 누구나 갖고 있는 공통점과 개개인의 독특함을 만화로 담아내고 있다. 유미와 그녀의 뇌세포들의 이야기를 담은 세 번째 작품 <유미의 세포들>을 네이버에 인기리에 연재 중으로 <유미의 세포들>2016오늘의 우리 만화에 선정됐다.

 




도서목차더보기

본문 주요문장더보기

멀티미디어더보기